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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야왓 나타나스파 부츠 태국지사장 “디지털 시대 소비자 니즈 적극 대응하라”

충북도, 제5회 2019 국제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 개최

 

(청주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제5회 2019 국제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가 23일 오후 오송역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전세계적인 화장품 트렌드와 최근 국내 화장품 산업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맞춤형 화장품’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였다.

 

충북도·서원대학교·한국산업단지공단·충북화장품산업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피야왓 나타나스파(Piyawat Rattanasupar) 부츠 태국지사장은 ‘글로벌 화장품 연구의 최신 동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피야왓 나타나스파 지사장은 ‘Innovation Process Management : Stage Gate Approach : Retail Business’라는 주제로 최근 화장품 트렌드에 대해 거론했다.

 

피야왓 나타나스파 지사장은 “디지털 세상에서 어떻게 빨리 적응할 수 있느냐가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라며 “소비자가 바로 왕이라는 생각을 가져야한다.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도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 한다고 전제한 그는 “단순히 상품을 만드는 것에 급급한 것이 아니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만들 필요가 있다”며 “우리가 어떻게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살아나갈 수 있는지 체크하고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3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함을 거론한 그는 “효율적인 공정을 만드는 것이 정확한 제품을 만들고, 어느 때는 새로운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준비 기간부터 철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2019 K-뷰티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린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의 부대행사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