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구직자 10명 중 7명 정도는 면접을 보고 난 후 후회했던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면접 후 기업이미지가 ‘대체로 변했다’고 응답했으며, 긍정적으로 변한 경우 보다 부정적으로 변한 경우가 다소 높았다. 아르바이트 대표포털 알바몬이 잡코리아와 함께 최근 면접을 본 경험이 있는 구직자 1,091명을 대상으로 ‘면접 후 후회 경험 및 기업이미지 변화’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알바몬의 ‘면접 후 기업이미지는 대체로 어떤가?’라는 질문에 ‘면접 후 달라진 적이 더 많다’는 응답자가 58.2%로 절반 이상으로 많았다. ‘대체로 변함없다’는 응답자는 41.8%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면접 후 기업이미지가 대체로 변했다고 느끼는 구직자 중에는 ‘기업 이미지가 더 나빠졌다(57.8%)’고 느끼는 구직자가 ‘더 좋아졌다(42.2%)’고 느끼는 구직자보다 다소 많았다. 구직자들이 꼽은 면접에서 기업이미지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일까? 이번 알바몬 조사에 따르면, 면접 후 기업이미지가 더 좋아지거나 나빠졌던 경우 모두 면접관의 태도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알바몬이 ‘면접 시 기업이미지가 좋아졌던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글로벌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가 톤업 선크림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 출시와 함께, 전속모델인 배우 김새론의 청량미 넘치는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벚꽃을 닮은 화사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 속 김새론은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와 함께 청순한 매력을 발산했다. 새로 출시된 데일리 ‘톤업 선크림 로지’의 핑크빛 화사함이 피부와 은은하게 어우러져 밝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더했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중소기업 권리회복을 위한 공익 재단법인 경청(이사장 장태관)과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김경만 의원이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재도전 창업 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 재단법인 경청은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희망룸에서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회장 유희숙)과 실패를 경험한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법률 지원 및 재도약을 위한 사회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도전 중소기업을 위한 제도 개선과 입법 활동 등에 관한 법안 및 캠페인 활동에 관한 상호 지원을 비롯해 재도전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공동의 활동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특히 재단법인 경청은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 회원사들을 위한 무료 법률 자문과 불공정거래 피해기업 또는 공익적 가치에 부합하는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법률 분쟁에 대한 무료 법률대리 지원을 통해 이들 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실제 실패 중소기업의 경우, 사회적인 편견으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제약이 따를뿐 아니라 법적, 제도적 장치의 미흡으로 파산 신청에만도 상당한 시간적, 금전적 부담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중소기업과의 동행경영에 발 벗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통3사의 지원이 봇물 터지듯 하고 있다. 이통사의 인프라 기반 디지털변환 솔루션 지원부터 납품대금 조기지급 등 중소기업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T, 재계-정부-학회 손잡고 기술통합지원 SKT는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스마트팩토리 데이터협회(이하 KASAD)와 함께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행보를 보여왔다. SKT와 2개 기관은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제조 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 공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책자금과 AI, Cloud 기술의 통합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산업 정부 협회 얼라이언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목표다. SKT는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의 MOU 체결로 AI·빅데이터 활용한 ‘맵틱스’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디지털 경영활동 지원 차원이다. 또한 설 앞둔 협력사에 350억 조기지급 등 지난해 총 1130억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SKT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서비스 품질
중소상공인 해외진출 물꼬 트기에 정부기관이 본격 나섰다. KOTRA가 이달 24일과 30~31일 사흘간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2021 중소상공인 수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이 해외 활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에서는 △ 해외진출 필요성 △ 바이어 발굴 △ 수출 계약 등 해외 진출 전 과정의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 동남아, 북미, 중국 등 우리나라 주요 시장의 유력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도 마련됐다. KOTRA는 수출형 소상공인을 발굴해 수출 실무교육,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수출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류재원 무역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해외시장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중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중소상공인 지원에 발 벗고 나서 화제다. 대한민국 부동의 포털업계 1위 네이버가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중소상공인의 도우미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네이버가 수년간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고객은 중소상공인들이다. 한 대표는 한국경제의 젖줄인 중소상공인들을 거대한 플랫폼으로 모아 하나의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2018년 ‘스마트스토어’를 출시해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상점을 손쉽게 열 수 있도록 했고, 라이브 커머스 ‘쇼핑라이브’의 문턱도 대폭 낮췄다. 네이버의 ‘중소상공인 지원 도우미’ 활동도 올해부터 더욱 빨라지고 있다. 한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수십만의 독립 상점이 각자 활발한 움직임을 가진 곳이 네이버”라며 “중소상공인이 사업 특성에 맞춰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 음식·생필품 판매자를 위해 ‘빠른 배송’ 상품군을 늘리는 것이다. 올해 안에 추진하는 사업의 첫 번째는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물건이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를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추진하고 있다. 경쟁업체인 쿠팡처럼 물류 인프라에 직접 대규모로 투자하기보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에 시동을 걸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선정된 소상공인 100곳을 대상으로 △제세공과금, 임차료 등 최대 1백만원 긴급 생활자금 지원, △선한 가게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을 활용한 가게별 맞춤형 디지털포스터 홍보,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WON뱅킹’을 통한 홍보, △우리카드 오픈마켓 플랫폼 ‘위비마켓’을 활용한 '우리동네 善한 가게 기획전'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이번 사업이 소외된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해에도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갈아치웠다. 해외 유통망 강화 전략, 주력 수출 제품 확대, 코로나19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 등이 국내외 매출로 이어지며 실적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은 18일 2020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6485억원, 영업이익 95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3%, 21.9%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5.8% 늘어난 3703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57%로 늘었다. 코로나19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불닭소스 등으로 주력 판매 제품을 확대하고 유통망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는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0%, 18% 증가했고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증가하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내수에 비해 판매관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수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이미 2020년 3분기에 2019년도 영업이익을 넘어섰으며, 2020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식품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14.7%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뚜레쥬르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촌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베이커리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교촌 고로케 반반세트를 구매 후 제품 패키지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교촌 주문앱 쿠폰등록창에 등록만 하면 교촌치킨 순살 전 품목 1,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단,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1만 명에게만 제공된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베이커리 4종은 ‘교촌 오리지날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 ‘교촌 愛 간장 치킨 롤’, ‘레드살살 치킨덕’이며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인 교촌 간장소스와 교촌 레드소스가 들어가 눈길을 끈다. 교촌 간장소스는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만든 소스로서 짭조름한 맛은 수년이 지난 지금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교촌 레드소스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소스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교촌의 브랜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뚜레쥬르와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
(진안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지역특성에 맞는 디지털농업 실증 연구와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딸기, 토마토 재배를 위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을 갖추고, 2020년에는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필요한 영농정보(데이터)를 수집해 지역별‧품목별 현장지도를 위한 거대자료(빅데이터)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농업 교육장을 ‘스마트농업 전문지도사’ 자체양성과 청년농업인 등 스마트농업 관심농가를 대상으로 한 농업인별 맞춤지도 실습공간으로도 이용할 계획이다. 진안군의 경우 국내육성 신품종 딸기와 방울토마토 중심으로 시험재배를 하고 있으며 로열티 절감을 위한 국내육성 품종의 신속한 보급과 지역에 적합한 품목별 디지털농업기술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능형 스마트농업 교육장이 지역 내 디지털농업 정착을 선도하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사계절 중 가장 예뻐지기 좋은 계절은 ‘겨울’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지난 12월 10~60대 이상 남녀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의 응답자 중 81.3%가 성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에 계절이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사계절 중에서도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올랐으며 71.2%의 득표율을 얻었다. 겨울에 이어 가을이 22.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봄이 5.8%, 여름이 0.6%로 그 뒤를 따랐다. 겨울을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생각한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했다. 20대의 71.8%가 겨울을 가장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꼽았으며, 30대에서는 74%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각각 69%, 77.8%, 66.7%가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했다.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가 46.77%로 1위에 올랐다. ‘겨울방학, 입학 및 개강 전, 설 연휴를 활용할 수 있어서’가 37.9%로 2위, ‘모자, 목도리 등으로
(인천 뉴스드림=박도용 기자) 인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규원)은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찾아가는 장애인평생학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여성장애인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하는 방과후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과정은 10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방과후교육강사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여성장애인 장모 씨는 “요즘 선호하는 트랜드를 반영한 토탈공예를 배울 수 있어 좋다”라고 말했으며, 성임발달장애인의 멘토를 맡고 있는 지체장애인 김모 씨는 “배운 자이언트 플라워가 너무 예뻐서 멘티에게 알려주고 싶다”며 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지연되고 있으나 진행에 필요한 준비를 마친 성인장애인 건강여가활동 헬시(healthy) 밸리댄스, 찾아가는 감성나눔공예교실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진행 예정이다. 정규원 관장은 “코로나19도 배움에 대한 열정을 막을 수 없다”며 “언택트시대를 맞이하여 장애인복지관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장애인 평생학습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평장애인복지관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지역사회에 장애인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