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글로벌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가 톤업 선크림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 출시와 함께, 전속모델인 배우 김새론의 청량미 넘치는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벚꽃을 닮은 화사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 속 김새론은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애경그룹의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 쇼핑몰 AK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쇼핑 대신 온라인에서 추석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소원을 이뤄드리는 크레이지4데이즈' 기획전을 연다. 이번 ‘소원을 이뤄드리는 크레이지4데이…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아리따움의 베스트셀러 팔레트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 아리따움은 ‘모노아이즈’의 대표 색상 중심으로 9가지 섀도를 새롭게 구성한 ‘모노아이즈 팔레트’ 4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모노아이즈는 다양한 색상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섀도로 2013년 출시 이후 2천만 개…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7일 이사회를 열어 방준혁 사내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고 이해선 사내이사를 대표이사로 재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재선임된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CJ제일제당 대표, CJ오쇼핑 대표 등을 역임했다. 이후 2016년 코웨이 대표이사로 부임했…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바디프랜드가 ‘졸업·입학 안마의자 선물대전’ 프로모션을 펼친다.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는 졸업이나 입학 선물로 안마의자를 렌털, 구매하면, 애플 에어팟을 받거나 36%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졸업·입학 안마의자 선물대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8…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우리은행은 카카오페이 이용고객 대상으로 수수료 우대형 입출금 통장인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은 가입 후 해당 통장을 카카오페이 간편결제계좌에 등록하고,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면 우리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27일 롯데백화점 명동본점 더웨이브 코스모너지 행사장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브이티 코스메틱의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방탄소년단의 감성과 매력을 담은 핸드크림 ‘라뜰리에 데 섭틸 시그니처 핸드 컬렉션’을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독일 지성의 명품 아이그너(AIGNER)가 모던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가 돋보이는 키라(KIRA)백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클래식 새들백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아이그너의 키라(KIRA)백은 라운드 쉐입에 경쾌함이 느껴지는 크로스바디 스타일로 가…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SK텔레콤이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19‘에서 도이치텔레콤과 5G 네트워크, 미디어, 보안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5G 상용화를 앞둔…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뷰티 커머스 플랫폼 미미박스는 미국 경영 매거진 패스트 컴퍼니가 발표한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9)’의 뷰티 부문 Top 10에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미미박스와 더불어 월트디즈니컴퍼…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m)가 3일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토이스토리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토이스토리 컬렉션’은 2019년 황금 돼지 해를 맞아 좋은 일만 있길 바라는 새해 소망을 토이스토리 캐릭터 디자인으로 전하는 리…
(인천 뉴스드림=박도용 기자) 인천시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주)엑스포럼 주최로 ‘2018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쇼’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추줌했던 수출 분위기를 뒤로하고 K-뷰티시장은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이했다. 아시아는 물론 중남미,…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뷰티브랜드 설화수가 브랜드의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라인 제품인 자음생에센스의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8월 29일 홍콩 IFC몰에서 론칭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 9개국의 주요 언론과 뷰티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설화수 뮤즈 송혜교와 할리우드 배우 다코타…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지구촌에 한류열풍이 거센 가운데 ‘내기’를 기반으로 하는 ‘벳 커머스’가 온·오프 소매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된다. 내기를 소재로 상거래가 중개되는 플랫폼 ‘플레이벳컴’이 그 주인공. 플레이벳컴은 12월 19일부터 1…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SK텔레콤과 국내 통신장비 업체가 반년 간 협업하며, 신규 5G 중계 기술을 개발했다. SK텔레콤이 개진한 아이디어를 국내 강소기업이 기술로 구현한 사례로, ‘한국형 5G 생태계’ 확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하이게인안테…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글로벌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가 톤업 선크림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 출시와 함께, 전속모델인 배우 김새론의 청량미 넘치는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벚꽃을 닮은 화사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 속 김새론은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와 함께 청순한 매력을 발산했다. 새로 출시된 데일리 ‘톤업 선크림 로지’의 핑크빛 화사함이 피부와 은은하게 어우러져 밝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더했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중소기업 권리회복을 위한 공익 재단법인 경청(이사장 장태관)과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김경만 의원이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재도전 창업 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 재단법인 경청은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희망룸에서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회장 유희숙)과 실패를 경험한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법률 지원 및 재도약을 위한 사회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도전 중소기업을 위한 제도 개선과 입법 활동 등에 관한 법안 및 캠페인 활동에 관한 상호 지원을 비롯해 재도전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공동의 활동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특히 재단법인 경청은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 회원사들을 위한 무료 법률 자문과 불공정거래 피해기업 또는 공익적 가치에 부합하는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법률 분쟁에 대한 무료 법률대리 지원을 통해 이들 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실제 실패 중소기업의 경우, 사회적인 편견으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제약이 따를뿐 아니라 법적, 제도적 장치의 미흡으로 파산 신청에만도 상당한 시간적, 금전적 부담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중소기업과의 동행경영에 발 벗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통3사의 지원이 봇물 터지듯 하고 있다. 이통사의 인프라 기반 디지털변환 솔루션 지원부터 납품대금 조기지급 등 중소기업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T, 재계-정부-학회 손잡고 기술통합지원 SKT는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스마트팩토리 데이터협회(이하 KASAD)와 함께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행보를 보여왔다. SKT와 2개 기관은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제조 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 공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책자금과 AI, Cloud 기술의 통합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산업 정부 협회 얼라이언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목표다. SKT는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의 MOU 체결로 AI·빅데이터 활용한 ‘맵틱스’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디지털 경영활동 지원 차원이다. 또한 설 앞둔 협력사에 350억 조기지급 등 지난해 총 1130억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SKT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서비스 품질
중소상공인 해외진출 물꼬 트기에 정부기관이 본격 나섰다. KOTRA가 이달 24일과 30~31일 사흘간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2021 중소상공인 수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이 해외 활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에서는 △ 해외진출 필요성 △ 바이어 발굴 △ 수출 계약 등 해외 진출 전 과정의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 동남아, 북미, 중국 등 우리나라 주요 시장의 유력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도 마련됐다. KOTRA는 수출형 소상공인을 발굴해 수출 실무교육,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수출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류재원 무역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해외시장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중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중소상공인 지원에 발 벗고 나서 화제다. 대한민국 부동의 포털업계 1위 네이버가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중소상공인의 도우미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네이버가 수년간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고객은 중소상공인들이다. 한 대표는 한국경제의 젖줄인 중소상공인들을 거대한 플랫폼으로 모아 하나의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2018년 ‘스마트스토어’를 출시해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상점을 손쉽게 열 수 있도록 했고, 라이브 커머스 ‘쇼핑라이브’의 문턱도 대폭 낮췄다. 네이버의 ‘중소상공인 지원 도우미’ 활동도 올해부터 더욱 빨라지고 있다. 한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수십만의 독립 상점이 각자 활발한 움직임을 가진 곳이 네이버”라며 “중소상공인이 사업 특성에 맞춰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 음식·생필품 판매자를 위해 ‘빠른 배송’ 상품군을 늘리는 것이다. 올해 안에 추진하는 사업의 첫 번째는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물건이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를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추진하고 있다. 경쟁업체인 쿠팡처럼 물류 인프라에 직접 대규모로 투자하기보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에 시동을 걸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선정된 소상공인 100곳을 대상으로 △제세공과금, 임차료 등 최대 1백만원 긴급 생활자금 지원, △선한 가게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을 활용한 가게별 맞춤형 디지털포스터 홍보,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WON뱅킹’을 통한 홍보, △우리카드 오픈마켓 플랫폼 ‘위비마켓’을 활용한 '우리동네 善한 가게 기획전'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이번 사업이 소외된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해에도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갈아치웠다. 해외 유통망 강화 전략, 주력 수출 제품 확대, 코로나19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 등이 국내외 매출로 이어지며 실적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은 18일 2020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6485억원, 영업이익 95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3%, 21.9%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5.8% 늘어난 3703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57%로 늘었다. 코로나19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불닭소스 등으로 주력 판매 제품을 확대하고 유통망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는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0%, 18% 증가했고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증가하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내수에 비해 판매관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수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이미 2020년 3분기에 2019년도 영업이익을 넘어섰으며, 2020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식품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14.7%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뚜레쥬르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촌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베이커리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교촌 고로케 반반세트를 구매 후 제품 패키지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교촌 주문앱 쿠폰등록창에 등록만 하면 교촌치킨 순살 전 품목 1,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단,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1만 명에게만 제공된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베이커리 4종은 ‘교촌 오리지날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 ‘교촌 愛 간장 치킨 롤’, ‘레드살살 치킨덕’이며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인 교촌 간장소스와 교촌 레드소스가 들어가 눈길을 끈다. 교촌 간장소스는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만든 소스로서 짭조름한 맛은 수년이 지난 지금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교촌 레드소스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소스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교촌의 브랜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뚜레쥬르와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