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이유리의 집 안에서의 불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전국 기준 시청률 5.7%(2부)를 기록하며 지상파 및 종편, 케이블을 모두 포함해 동 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같은 시간…
(서울 뉴스드림=와이제로 기자)미흡한 어린 청춘들은 자신이 뭘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그렇기에 시간을 낭비할 수도 있고 타인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다. 8월 5일 방송된 JTBC '열여덟의 순간'에서 이승민(이기태 역)이 옹성우(최준우 역) 친구를 죽음으로 몰아넣고 무릎 꿇고 사과했다. 기태는 그저…
강타가 며칠 동안 '양다리' 의혹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사건의 발단은 그랬다. 8월 1일 레이싱 모델 우주안이 본인 SNS에 가수 강타와 키스하는 데이트 영상을 게재했다. 같은 날 강타는 배우 정유미와의 열애설에 휩싸이며 '1일 2 열애설'이라는 웃지 못할 기록을 남겼다. 강타와 소속사 S…
(서울 뉴스드림=와이제로 기자) '장르'(gener)란 예술 작품 등에서 반복되는 유형을 뜻하는 프랑스어다. 영화 '기생충'처럼 독특하게 정형화된 영화를 '봉준호 장르'라고 불렀다면 영화 '엑시트'는 배우 특유의 코미디가 한껏 묻어있는 '조정석 장르'의 영화다. 배우 조정석의 특징은 허세 속에 짠내를…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했던 이세진이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이세진은 지난 19일 진행된 Mnet '프로듀스 X 101' 파이널 무대에 올랐지만 20위로 안타깝게 탈락했다. 이에 이세진은 방송에서 미처 다하지 못했던 말을 자필 편지로 전했다. 소속사 아이엠이코리아(iMe KOREA)는 지난 21일 공식 SNS…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2019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이 6월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 간의 영화 축제에 들어갔다. 개막식에는 명예집행위원장 이현승 감독, 집행위원장 장재현 감독을 비롯해 명예집행위원 최동훈, 허진호 감독, 심사위원 민…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스릴킹’ 김수로, 뮤지, 송재림, 윤소희가 선보일 미친 케미가 기대된다. 27일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스릴킹’이 첫 방송된다 ‘스릴킹’은 긴장과 도전을 즐기는 셀럽 4인 김수로, 뮤지, 송재림, 윤소희가 액티비티 마니아들의 성지로 불리…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프레쉬가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이하 ‘로즈 슬리핑 마스크’) 출시를 기념해 연남동 카르타19에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팝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첫 날에는 팝업 이벤트를 축하하기 위해 최근 뷰티&패션 유튜…
(인천 뉴스드림=박도용 기자) 싱그러움이 가득한 배우 정소민이 3일 화보 촬영 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하와이로 출국했다. 이 날 정소민은 특유의 러블리한 매력과 아름다운 봄 햇살만큼이나 빛나는 미소로 공항을 밝혔다. 이번시즌 트렌드 컬러인 네온 핑크 컬러의 프린트 티셔츠와 봄, 여름철 다양한 스타…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대세 걸그룹 모모랜드가 뽀로로 캐릭터송 '바나나차차'의 가창 주자로 나서 화제다. 오는 4월 3일 공개될 국민 캐릭터 뽀로로의 캐릭터송인 '바나나차차'에 신곡 '암쏘핫(I'm So Hot)'으로 연일 '암쏘핫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기 걸그룹 모모랜드가 가창자로 나서 눈길을 끈다…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대세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를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 지난 해 론칭된 레어카인드는 남다른 매력으로 자기만의 색을 가진 강렬?한 존재감과 나만의 이야기를 전할 줄 아는 당당한 이들을 위한 색조 전문 브랜드이다. 과감한 컬러와…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열혈사제’ 미공개 비하인드 메이킹이 최초 공개된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가 전국 시청률 16.2%, 최고 시청률 20.6%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6회 방송, 닐슨 코리아 기준) 진지와 코믹을 절묘하게 넘나드는 전개, 그 안에서 뛰어 노는 배우…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충격과 논란의 호러 마스터피스 ‘마터스: 천국을 보는 눈’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공포영화 명장 파스칼 로지에 감독이 7년 만에 스크린 복귀를 알렸다. 24일 개봉하는 2019 첫 번째 웰메이드 공포 스릴러 <베스와 베라>는 파스칼 로지 감독의 야심작이다. 영화는…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의문의 일승’ 윤균상의 대사가 폐부를 찌른다.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은 밑바닥 인생 김종삼(윤균상 분)의 이야기를 통해 부패한 현실을 그려내고 있다. 김종삼은 국가에 버림받은 채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됐고, 적폐 세력에 의해 소중한 사람을 잃었다. 김종삼이…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4주만에 돌아온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 5인방에 박준형까지, 숨 쉴 틈 없이 웃겼다. 11월 28일 방송된 ‘용띠클럽-철부지 브로망스’엔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 다섯 친구들의 첫 손님 맞이와 서핑 도전이 그려졌다. 서로를 너무 잘 아는 친구들이었기에 서…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글로벌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가 톤업 선크림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 출시와 함께, 전속모델인 배우 김새론의 청량미 넘치는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벚꽃을 닮은 화사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 속 김새론은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와 함께 청순한 매력을 발산했다. 새로 출시된 데일리 ‘톤업 선크림 로지’의 핑크빛 화사함이 피부와 은은하게 어우러져 밝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더했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중소기업 권리회복을 위한 공익 재단법인 경청(이사장 장태관)과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김경만 의원이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재도전 창업 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 재단법인 경청은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희망룸에서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회장 유희숙)과 실패를 경험한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법률 지원 및 재도약을 위한 사회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도전 중소기업을 위한 제도 개선과 입법 활동 등에 관한 법안 및 캠페인 활동에 관한 상호 지원을 비롯해 재도전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공동의 활동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특히 재단법인 경청은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 회원사들을 위한 무료 법률 자문과 불공정거래 피해기업 또는 공익적 가치에 부합하는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법률 분쟁에 대한 무료 법률대리 지원을 통해 이들 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실제 실패 중소기업의 경우, 사회적인 편견으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제약이 따를뿐 아니라 법적, 제도적 장치의 미흡으로 파산 신청에만도 상당한 시간적, 금전적 부담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중소기업과의 동행경영에 발 벗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통3사의 지원이 봇물 터지듯 하고 있다. 이통사의 인프라 기반 디지털변환 솔루션 지원부터 납품대금 조기지급 등 중소기업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T, 재계-정부-학회 손잡고 기술통합지원 SKT는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스마트팩토리 데이터협회(이하 KASAD)와 함께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행보를 보여왔다. SKT와 2개 기관은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제조 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 공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책자금과 AI, Cloud 기술의 통합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산업 정부 협회 얼라이언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목표다. SKT는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의 MOU 체결로 AI·빅데이터 활용한 ‘맵틱스’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디지털 경영활동 지원 차원이다. 또한 설 앞둔 협력사에 350억 조기지급 등 지난해 총 1130억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SKT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서비스 품질
중소상공인 해외진출 물꼬 트기에 정부기관이 본격 나섰다. KOTRA가 이달 24일과 30~31일 사흘간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2021 중소상공인 수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이 해외 활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에서는 △ 해외진출 필요성 △ 바이어 발굴 △ 수출 계약 등 해외 진출 전 과정의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 동남아, 북미, 중국 등 우리나라 주요 시장의 유력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도 마련됐다. KOTRA는 수출형 소상공인을 발굴해 수출 실무교육,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수출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류재원 무역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해외시장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중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중소상공인 지원에 발 벗고 나서 화제다. 대한민국 부동의 포털업계 1위 네이버가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중소상공인의 도우미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네이버가 수년간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고객은 중소상공인들이다. 한 대표는 한국경제의 젖줄인 중소상공인들을 거대한 플랫폼으로 모아 하나의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2018년 ‘스마트스토어’를 출시해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상점을 손쉽게 열 수 있도록 했고, 라이브 커머스 ‘쇼핑라이브’의 문턱도 대폭 낮췄다. 네이버의 ‘중소상공인 지원 도우미’ 활동도 올해부터 더욱 빨라지고 있다. 한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수십만의 독립 상점이 각자 활발한 움직임을 가진 곳이 네이버”라며 “중소상공인이 사업 특성에 맞춰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 음식·생필품 판매자를 위해 ‘빠른 배송’ 상품군을 늘리는 것이다. 올해 안에 추진하는 사업의 첫 번째는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물건이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를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추진하고 있다. 경쟁업체인 쿠팡처럼 물류 인프라에 직접 대규모로 투자하기보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에 시동을 걸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선정된 소상공인 100곳을 대상으로 △제세공과금, 임차료 등 최대 1백만원 긴급 생활자금 지원, △선한 가게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을 활용한 가게별 맞춤형 디지털포스터 홍보,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WON뱅킹’을 통한 홍보, △우리카드 오픈마켓 플랫폼 ‘위비마켓’을 활용한 '우리동네 善한 가게 기획전'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이번 사업이 소외된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해에도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갈아치웠다. 해외 유통망 강화 전략, 주력 수출 제품 확대, 코로나19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 등이 국내외 매출로 이어지며 실적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은 18일 2020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6485억원, 영업이익 95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3%, 21.9%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5.8% 늘어난 3703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57%로 늘었다. 코로나19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불닭소스 등으로 주력 판매 제품을 확대하고 유통망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는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0%, 18% 증가했고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증가하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내수에 비해 판매관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수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이미 2020년 3분기에 2019년도 영업이익을 넘어섰으며, 2020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식품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14.7%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뚜레쥬르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촌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베이커리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교촌 고로케 반반세트를 구매 후 제품 패키지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교촌 주문앱 쿠폰등록창에 등록만 하면 교촌치킨 순살 전 품목 1,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단,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1만 명에게만 제공된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베이커리 4종은 ‘교촌 오리지날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 ‘교촌 愛 간장 치킨 롤’, ‘레드살살 치킨덕’이며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인 교촌 간장소스와 교촌 레드소스가 들어가 눈길을 끈다. 교촌 간장소스는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만든 소스로서 짭조름한 맛은 수년이 지난 지금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교촌 레드소스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소스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교촌의 브랜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뚜레쥬르와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