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LG생활건강이 밤 사이 탄력 있게 빛나는 럭셔리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후 천율단 화율 마스크’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천율단 화율 마스크’는 밤 사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줘 하루 종일 지친 피부 상태를 푹 자고 일어난 듯 맑고 투명한 안색과 탄탄한 피부라인으…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파우(FAU)가 19일한경비즈니스와 G밸리 뉴스가 주최하는 ‘2019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비비크림)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시상은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있어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고…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평년보다 이른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도 빨라졌다. 유난히 빠르고 짧은 추석이지만 어느 때 보다 품격 있고 좋은 가격대의 선물로 마음만큼은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건 어떨까? 롯데호텔에서는 고급스러움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심비와 가성비를…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본격적으로 덥고 습한 날씨의 폭염으로 많은 이들이 휴가를 떠나기 시작했다. 반면, 무더운 날씨에 집 밖으로 나와 많은 인파에 스트레스받고, 땀 흘리기보다 집에서 편하게 휴식을 즐기며 말 그대로 힐링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휴가 형태로 떠올라 눈…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최근 뷰티업계를 비롯해 유통 전반에 ‘마이크로 바이옴(Microbiome)’ 열풍이 거세다. 인간의 몸에서 함께 공존하고 있는 영향력이 큰 미생물의 유전 정보로 익히 알려진 ‘마이크로 바이옴’은 정부의 4차 산업혁명의 핵심키워드로 주목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정통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는 EGF 충전으로 스킨파워를 채워 스마트한 자기관리를 도와주는 ‘이지듀 리더마’ 출시를 기념해 총 1만명에게 5일 간 무료체험 키트를 사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지듀 리더마’는 대웅제약의 생명공학 기술로 탄생한…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원적외선 마스크 브랜드 ‘보미라이(BOMIRAI)’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세계 에스에스지닷컴(SSG.COM)과 한달 간 총 31대의 보미라이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5월엔 보미라이로 예뻐져 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피부 고민을 한번에…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기온이 점차 올라가고 의상이 얇아지는 계절이 다가오면 여성들은 균형 있는 몸매와 입체적인 실루엣에 관심이 높아진다. 이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천해보지만 맵시 있는 몸매를 위한 고민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는다. 슬림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바디라인을 기대했으나 체중…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최근 모발이식 수술 분야의 권위자로 통하는 이경구 원장을 영입하며 본격적으로 모발이식 진료를 시작한다. 이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집요한 연구와 열정으로 지금까지 3,000례 이상 수술을 집도한 베테랑 전문의로 꼽힌다. 건강보험심사평가…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바다의 생명력을 전하는 브랜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콜라겐 함유량을 72%까지 끌어올려, 피부 흡수율을 높인 ‘콜라겐 타워 앰플’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콜라겐 타워 앰플의 핵심 원료인 ‘마린 콜라겐’은 24시간 발효와 고온 추출 과정으로 완성된 미세…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배우 박보검이 간절기 코디의 정석을 선보였다. LF(대표 오규식)에서 전개하는 볼륨 컨템포러리 브랜드 'TNGT'에서 박보검의 첫 번째 클립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박보검은 유연한 마인드와 에티튜드로 스타일뿐만 아니라 일과 자신의 일상을 균형감있게 누리는 TNGT…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여름과 겨울이 길어지고 상대적으로 봄과 가을이 짧아지게 되면서 환절기의 건조함과 자외선 등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하는 요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 물질과 환경 및 식습관 변화로 피부 본연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뛰어난 밀착력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하는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이하: UV 선프로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UV 선프로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는 ‘슬림 핏 테크놀로지TM’를 적용해 바르…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초미세먼지가 연일 전국을 뒤덮으면서 미세먼지 공습이 일상을 위협하는 공포를 낳고 있다. 최근 글로벌 대기오염 조사기관인 에어비주얼(AirVisual)이 출간한 '2018 세계 대기질 보고서'를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가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는 OECD 국가 가운데 초미세먼지…
(서울 뉴스드림=고재완 기자) 김서형이 ‘아름다운 모발은 건강한 두피에서부터’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에서 브랜드 모델 김서형과 함께한 두피자신감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르네휘테르는 1일 공개된 김서형과의 캠페인 영…
(서울 뉴스드림=권영석 기자) 글로벌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가 톤업 선크림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 출시와 함께, 전속모델인 배우 김새론의 청량미 넘치는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벚꽃을 닮은 화사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 속 김새론은 신제품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와 함께 청순한 매력을 발산했다. 새로 출시된 데일리 ‘톤업 선크림 로지’의 핑크빛 화사함이 피부와 은은하게 어우러져 밝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더했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중소기업 권리회복을 위한 공익 재단법인 경청(이사장 장태관)과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김경만 의원이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재도전 창업 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 재단법인 경청은 3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희망룸에서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회장 유희숙)과 실패를 경험한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법률 지원 및 재도약을 위한 사회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도전 중소기업을 위한 제도 개선과 입법 활동 등에 관한 법안 및 캠페인 활동에 관한 상호 지원을 비롯해 재도전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공동의 활동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특히 재단법인 경청은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 회원사들을 위한 무료 법률 자문과 불공정거래 피해기업 또는 공익적 가치에 부합하는 재도전 중소기업들의 법률 분쟁에 대한 무료 법률대리 지원을 통해 이들 기업들의 새로운 도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실제 실패 중소기업의 경우, 사회적인 편견으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제약이 따를뿐 아니라 법적, 제도적 장치의 미흡으로 파산 신청에만도 상당한 시간적, 금전적 부담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중소기업과의 동행경영에 발 벗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통3사의 지원이 봇물 터지듯 하고 있다. 이통사의 인프라 기반 디지털변환 솔루션 지원부터 납품대금 조기지급 등 중소기업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T, 재계-정부-학회 손잡고 기술통합지원 SKT는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스마트팩토리 데이터협회(이하 KASAD)와 함께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행보를 보여왔다. SKT와 2개 기관은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제조 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 공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책자금과 AI, Cloud 기술의 통합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산업 정부 협회 얼라이언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목표다. SKT는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의 MOU 체결로 AI·빅데이터 활용한 ‘맵틱스’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디지털 경영활동 지원 차원이다. 또한 설 앞둔 협력사에 350억 조기지급 등 지난해 총 1130억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SKT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서비스 품질
중소상공인 해외진출 물꼬 트기에 정부기관이 본격 나섰다. KOTRA가 이달 24일과 30~31일 사흘간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2021 중소상공인 수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이 해외 활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에서는 △ 해외진출 필요성 △ 바이어 발굴 △ 수출 계약 등 해외 진출 전 과정의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 동남아, 북미, 중국 등 우리나라 주요 시장의 유력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도 마련됐다. KOTRA는 수출형 소상공인을 발굴해 수출 실무교육,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수출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류재원 무역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해외시장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중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중소상공인 지원에 발 벗고 나서 화제다. 대한민국 부동의 포털업계 1위 네이버가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중소상공인의 도우미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네이버가 수년간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고객은 중소상공인들이다. 한 대표는 한국경제의 젖줄인 중소상공인들을 거대한 플랫폼으로 모아 하나의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2018년 ‘스마트스토어’를 출시해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상점을 손쉽게 열 수 있도록 했고, 라이브 커머스 ‘쇼핑라이브’의 문턱도 대폭 낮췄다. 네이버의 ‘중소상공인 지원 도우미’ 활동도 올해부터 더욱 빨라지고 있다. 한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수십만의 독립 상점이 각자 활발한 움직임을 가진 곳이 네이버”라며 “중소상공인이 사업 특성에 맞춰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 음식·생필품 판매자를 위해 ‘빠른 배송’ 상품군을 늘리는 것이다. 올해 안에 추진하는 사업의 첫 번째는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물건이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를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추진하고 있다. 경쟁업체인 쿠팡처럼 물류 인프라에 직접 대규모로 투자하기보
[뉴스드림=김문신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에 시동을 걸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선한 행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소상공인 100곳을 '우리동네 善한 가게'로 선발하여 긴급 생활자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선정된 소상공인 100곳을 대상으로 △제세공과금, 임차료 등 최대 1백만원 긴급 생활자금 지원, △선한 가게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을 활용한 가게별 맞춤형 디지털포스터 홍보,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WON뱅킹’을 통한 홍보, △우리카드 오픈마켓 플랫폼 ‘위비마켓’을 활용한 '우리동네 善한 가게 기획전'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이번 사업이 소외된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
(서울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해에도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갈아치웠다. 해외 유통망 강화 전략, 주력 수출 제품 확대, 코로나19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 등이 국내외 매출로 이어지며 실적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은 18일 2020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6485억원, 영업이익 95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3%, 21.9%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5.8% 늘어난 3703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57%로 늘었다. 코로나19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불닭소스 등으로 주력 판매 제품을 확대하고 유통망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는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0%, 18% 증가했고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증가하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내수에 비해 판매관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수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이미 2020년 3분기에 2019년도 영업이익을 넘어섰으며, 2020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식품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14.7%
(서울 뉴스드림=김교연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뚜레쥬르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촌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베이커리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교촌 고로케 반반세트를 구매 후 제품 패키지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교촌 주문앱 쿠폰등록창에 등록만 하면 교촌치킨 순살 전 품목 1,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단,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1만 명에게만 제공된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베이커리 4종은 ‘교촌 오리지날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 ‘교촌 愛 간장 치킨 롤’, ‘레드살살 치킨덕’이며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인 교촌 간장소스와 교촌 레드소스가 들어가 눈길을 끈다. 교촌 간장소스는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만든 소스로서 짭조름한 맛은 수년이 지난 지금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교촌 레드소스는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소스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교촌의 브랜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뚜레쥬르와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