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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서연 레파토리 대표 “화장품 일시적 유행에 치우쳐선 안돼”

충북도, 제5회 2019 국제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 개최

(청주 뉴스드림=박지환 기자) “일시적 유행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만드는 노력이 중요하다.” 제5회 2019 국제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가 23일 오후 오송역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전세계적인 화장품 트렌드와 최근 국내 화장품 산업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맞춤형 화장품’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였다. 충북도·서원대학교·한국산업단지공단·충북화장품산업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 유서연 ㈜레파토리 대표는 ‘맞춤형 화장품 소비자의 가치 인식의 구매 행동 동향’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맞춤형 화장품 시대를 맞아 소비자가 느끼는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인식 등에 대해 거론했다. 유서연 대표는 그동안 기업을 경영하면서 고민하는 부분과 관련해 “제품을 만드는 회사는 너무 많은데 소비자들은 과연 구매를 할까”라는 것에 큰 비중을 뒀다고 서두를 꺼냈다. 이어 “최근 사회적인 흐름인 개인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누구나 개인적 취향이 강하고, 시대가 변화하면서 개인PC보다는 모바일을 통해 소통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진단했다. 화장품과 관련된 개인적인 니즈와 관련해 유 대표는 “시장에서 고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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