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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개척‧신시장 중동‧아프리카, 수출 해법 찾는다

KOTRA, 중동‧아프리카지역 통합 무역투자확대전략회의 개최

(서울 뉴스드림=박도용 기자) “미개척‧신시장 중동・아프리카에서 우리 수출시장 다변화의 해법을 찾겠다. 글로벌 자원가격 회복 및 산업다각화 추진 가속화로 기회요인이 커진 만큼, 신규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우리 기업이 가장 먼저 눈여겨 봐야할 곳이 바로 중동과 아프리카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현지시간 17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중동‧아프리카지역 통합 무역투자확대전략회의(무역관장회의)를 개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최근 4개월 연속 감소세인 수출을 조기에 플러스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중국, 미국 등 전통적인 주력시장은 물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미개척‧신시장에서의 활로 모색이 중요하다. 권평오 사장은 “정부의 수출활력제고 3대 추진전략에 발맞춰 22개 중동・아프리카 무역관이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최전방에서 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KOTRA는 ▲온・오프라인 융복합 마케팅 강화 ▲산업다각화 정책 연계 수출먹거리 확보 ▲새로운 시장수요 발굴 등 올해 중동‧아프리카 3대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중동에서는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와 인구의 절반이 넘는 2~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펼친다. 이라크